병역의무자(구직)

메인으로 이동 > 이용안내 > 병역의무자(구직)

병무청의 전문연구요원 및 산업기능요원 구인ㆍ구직 시스템 병역일터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.

본 시스템의 구직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(구.공인증서) 등 로그인을 하셔야 하며, 로그인 대상은 병역을 마치지 않은 사람과 전문연구요원, 산업기능요원 등 병역의무자에 한해서 로그인이 가능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등록되어지는 정보는 시스템 이용자(병역의무자, 병역지정업체, 자치단체, 병무청 관리자)가 아니면 확인 할 수 없습니다.

구직 관리란?

구직관리는 이력서 열람기업 조회, 면접제의 관리, 입사요청 관리, 관심채용공고, 이력서 지원현황 관리의 메뉴를 가지고 있으며, 전체적으로 나의 이력서를 확인한 기업측에서 의무자에게 요청하는 데이터를 자동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입니다.
  1. 이력서 열람기업

    작성/공개한 이력서 별로 기업 열람횟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, 이력서 클릭 시 열람한 기업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    이력서열람기업조회

    병역지정업체담당자업체정보

    • 담당자명을 클릭하면 해당기업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.
  2. 면접제의/입사요청

    공개이력서를 열람한 기업에서 면접/입사제의를 할 경우 내역을 자동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입니다. 제목을 클릭하시면 상세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    면접제의관리

    병역지정업체정보

  3. 관심채용공고

    관심채용공고 관리는 원하는 병역지정업체 채용공고를 관심항목으로 등록하여 따로 저장, 이력서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.

    통합조건별조회

    채용공고상세조회

    • 채용정보에서 [관심채용공고 등록 버튼]을 클릭하면 관심채용공고 목록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    관심채용공고

  4. 이력서지원현황

    이력서지원현황은 업체의 채용공고에 대해 발송한 이력서의 지원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    이력서지원현황